서울시, 취약계층 '친환경보일러 설치·교체비용' 최대 60만원 지원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서울시, 취약계층 '친환경보일러 설치·교체비용' 최대 60만원 지원
    작성일
    2024-10-07 10:16

    서울시는 동절기 대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 비용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1대당 최대 60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가구, 사회복지시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연금수급자 등이다.


    기존에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보조금을 받은 가구는 지원에서 제외되며, 공공기관 및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대상 공동주택도 지원에서 제외된다.


    2024년 교체 규모는 총 2180대며 지금까지 1589대(72.9%)에 대한 지원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잔여 대수 591대를 선착순 접수 중이다.


    교체를 지원하는 모델은 표시 가스 소비량 70KW이하인 환경표지인증 콘덴싱 가스보일러 5개사 694종(2024. 8월 기준)대상이다.


    친환경 보일러는 노후보일러 대비 열효율이 약 12% 높아 연간 최대 44만원이 절약('23. 1월 도시가스 요금 기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원모델은 에코스퀘어(https://ecosq.or.kr/boil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https://ecosq.or.kr/boiler)으로 하거나 관할 자치구 환경관련 부서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되며 이미 친환경보일러 교체를 마친 경우는 사후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은 세대주가 대상인 경우를 원칙으로 하나, 세대원이 해당되는 경우라면 동거 확인이 가능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또 임차인(세대주·세대원)이 지원 대상인 경우에도 임대차계약서 및 지원대상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임대인(주택소유자)이 대리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가 직접 신청하는 경우와 공급자(보일러 대리점, 설비업체 등 최종 소비자와 계약을 맺고 보일러를 공급·판매하는 자)또는 대리인도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