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장애인협회, ‘2024년 교통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한국교통장애인협회, ‘2024년 교통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작성일
    2024-06-17 16:35

    한국교통장애인협회(회장 김락환)는 지난 10일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주경기장에서 2024년 ‘교통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교통장애인복지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의 축사를 김학홍 행정부지사가 참석해 대독했으며, 강명구 국회의원, 구미시 김장호 시장이 축사했고 내빈과 본 협회 17개 시·도협회장 및 지회장, 협회 회원 5백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는 매년 6월 10일 ‘교통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교통사고 장애인의 인권, 복지향상과 증진, 교통사고 예방활동 및 예방교육에 이바지한 공로를 치하하고 포상하고자 활동가들을 발굴하고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으로 포상함으로써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교통사고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올해의 활동가상 수상자는 김옥자 ㈜한국산업 대표, 권영희 지텍주식회사 상무가 수상했다.


    또한 2023년 한 해 동안 교통범죄에 관한 전국 최고의 검거율을 기록한 경찰서에 시상하는 교통정의상은 2023년 교통조사분야 현장치안력 제고 및 검거 최우수관서인 ‘인천미추홀경찰서 교통범죄수사팀’이, ‘자랑스러운 교통인상’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서울특별시협회 전치국 협회장이 수상하였다.


    이와 함께 장애인 인권과 교통사고예방 운동에 앞장서서 협회의 위상과 명예를 높인분께 드리는 용암상 수상자는 가평군지회 윤수한 지회장, 문경시지회 김원태 지회장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직원상은 인천광역시협회 장지훈 사무처장, 울진군지회 천경준 사무국장이 받았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락환 중앙회장은 “국민 모두가 교통사고 피해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장애인의 복지 전달 체계의 강화 및 교통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교통장애인 스스로가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