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 31호점 밀알석남점 오픈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 31호점 밀알석남점 오픈
    작성일
    2024-06-18 09:34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지난 11일 인천에 굿윌스토어 31호점인 밀알석남점의 문을 열었다.


    굿윌스토어는 시민과 기업으로부터 기증 받은 물건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후원으로 문을 연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로 272에 자리 잡았다. 의류 및 잡화, 생활용품, 식료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중고나 새 물건을 기증하려는 시민들을 위한 기증 센터도 있다.


    매장에는 공개채용으로 선발된 장애인 직원 4명이 일한다. 장애인 직원들은 기증받은 물품을 분류, 진열하거나 손님들을 응대하는 업무 등을 맡았다.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은 추후 장애인 직원 2명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은 매장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기증받은 물건을 재판매하는 자원 순환 활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자는 친환경 운동 확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날 굿윌스토어 밀알석남점에서 진행된 개관식에는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총괄본부장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노경래 ESG경영실장, 인천사랑의열매 조상범 회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이한종 부의장,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유은희·장문정 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문을 연 밀알석남점은 인천에 생긴 3번째 굿윌스토어로 앞서 문을 연 밀알인천점, 밀알영종도점에 보내주신 인천 시민분들의 사랑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따뜻한 후원으로 문을 열 수 있게 됐다”며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이 될 굿윌스토어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