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씨엔에스, 올해 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필씨엔에스, 올해 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작성일
    2024-06-20 16:55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18일 ㈜필씨엔에스(대표이사 계희경)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가 장애인 10명 이상 고용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률에 산입하고 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와 ㈜필씨엔에스 계희경 대표이사가 참석해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공동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필씨엔에스는 올해 안에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학교 인력 파견(청소‧경비) 업무를 시작으로 장애인 채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건물유지관리 분야 우수기업인 ㈜필씨엔에스에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하는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공단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동원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필씨엔에스 계희경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빛나는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중증장애인이 능력을 발휘하고,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