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복지관과 장애인표준사업장 ㈜우리행성이 오는 8월 22일까지 ‘2024년 발달장애인 그림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인의 문화예술활동 참여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실력 있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상은 2010년 이전에 출생한 발달장애인으로 주제는 자유이며, 자연을 주제로 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4절 이상의 종이 또는 캠버스 10호P 이상 작품과 관련 서류를 구글 폼(https://forms.gle/av9gfj2KcKWdAayQ6)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 2명 각 50만원, 우수상 수상자 3명 각 30만원 등 총 46명에게 총 390만원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입선을 포함한 모든 수상작은 올해 하반기 중 별도의 전시공간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특전으로 작품성을 갖춘 일부 수상자에게는 추후 우리행성에서 주최하는 전시회의 객원 작가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성민복지관 홈페이지(www.sungminwelfa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931-797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