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발달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발달장애인식개선교육’ 성료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전북발달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발달장애인식개선교육’ 성료
    작성일
    2024-07-12 17:32

    국장애인개발원 전북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백재경, 이하 전북발달센터)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전북지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4 학교로 찾아가는 발달장애인식개선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5월 21일 무풍고등학교에서 첫 교육을 시작으로 진경여자고등학교, 전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고창고등학교 등 3개월간 도 내 10개 학교를 직접 방문해 1,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장애 이해, 역지사지 발달장애 체험, 장애인 에티켓을 주제로 전북발달센터 박준혁 대리가 실시했다.


    전북특별자치도 내 거주하는 7~18세인 학령기 발달장애인은 2024년 2월 기준 2,343명으로 전체 발달장애인의 16.6%에 해당 된다. 전북지역 학령기 학생의 약 1.2%로 학생 100명 중 한 명은 발달장애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전북발달센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실현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발달센터 백재경 센터장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장애 감수성을 키우고 나아가 지역사회 내 건강한 장애 공감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사회에 존재하는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해소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발달센터는 내년에도 찾아가는 발달장애인식개선교육에 참여할 희망 학교를 모집하고 방문 교육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