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26일까지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역량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 이용권’ 이용자를 모집한다.
평생교육 이용권은 장애인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관내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자는 1인당 연간 35만원의 평생학습 교육비와 해당 강좌 교재비를 지원받는다.
이용권 신청은 구비서류를 갖춰 안성시청 본관 4층 체육평생학습과(031-678-6843)로 방문해 서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31일 개별 통지되며, 선정자는 지역농협에서 평생교육희망 카드를 필수로 발급받아 평생교육바우처 누리집에 등록된 이용 기관에서 교육 수강 시 사용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을 통해 누구나 차별 없이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