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스마트팜 창업 기초·기술’ 교육생 모집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경남지역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스마트팜 창업 기초·기술’ 교육생 모집
    작성일
    2024-07-18 13:58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박마루, 이하 센터) 경남지역센터가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진주 가치만드소(所)가 오는 26일까지 창업에 도전하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스마트팜 창업 기초·기술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12월 개소한 진주 가치만드소는 새싹삼 재배 스마트팜 공간 및 창업보육실, 공동작업장, 밀착형 창업 교육 등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맞춤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발달장애인 가족 7팀이 입주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교육 대상 및 모집 인원은 경상남도에 거주 중인 발달장애인 가족 20팀(발달장애인 및 가족 각 1명씩 2인 1팀 구성, 총 40명)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기간은 이달 29일부터 11월까지로 온라인 기초교육, 직무직단 및 부모상담, 스마트팜 이론 및 실습 교육, 현장 견학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담당자와 전화상담(055-924-1017) 후 신청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debc.or.kr) 알림마당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교육 시간 80% 이상 이수한 수료자는 창업 점포 지원,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 창업보육실 입주 등 각종 지원사업 신청 자격을 부여받는다.


    최철민 지역센터장은 “가치만드소는 창업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이루고자 하는 발달장애인과 가족 구성원을 기초부터 밀착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팜 창업에 관심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