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상임대표 백경학)은 포토이즘 운영사 ㈜서북(대표 김민석)이 발달장애 청년 일터인 경기 여주의 카페 ‘무이숲’에 포토부스를 설치해 ‘기부♥러브’ 캠페인을 진행하고 그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기부♥러브’ 캠페인은 장애인의 달을 맞아 지난 4월 15일부터 한 달간 무이숲에 포토부스를 설치해 진행한 기부 캠페인이다.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포토부스의 등장은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만들 기회가 됐다.
푸르메소셜팜과 무이숲의 장애 직원들도 쉬는 시간마다 동료와의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며 추억을 쌓았다. 특히 푸르메소셜팜의 토마토 캐릭터인 ‘몬디’를 활용한 포토 프레임은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서북은 포토부스 설치를 포함, 고객의 이용으로 얻은 수익금 900여만 원을 기부했다.
23일 서울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진행된 기부 전달식에는 ㈜서북의 김진영 마케팅본부 본부장과 박상용 제휴마케팅팀장, 정태영 푸르메재단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김진영 서북 마케팅 본부장은 “고객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믿고 선택해 주는 만큼 기업도 그 수익을 마땅히 사회와 나눠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푸르메재단과 새로운 형태의 기부로 인연을 이어가며 체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태영 푸르메재단 사무국장은 “서북의 나눔 덕택에 무이숲을 방문한 고객은 물론 푸르메소셜팜과 무이숲 장애직원들에게도 선물 같은 한 달이 됐다”며 “다양한 콘텐츠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서북과 함께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장애를 뛰어넘어 모두가 즐거운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