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원, ‘2024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개발원, ‘2024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
    작성일
    2024-07-30 13:35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이 29일 ‘2024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에 들어갔다.


    공모전은 신규 중증장애인생산품 발굴과 생산시설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지만 현재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에서 생산하지 않는 품목을 발굴하고, 이를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시설에 필요한 설비와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2020년 소화기, 2021년 스마트수하물태그‧체어테라피, 2022년 운동용매트‧침낭‧안전모, 2023년 생리대‧전자칠판‧의료용거즈붕대‧야외운동기구‧델리네이터 등 11개의 품목을 새롭게 발굴했다. 이중 체어테라피, 스마트 수화물 태그, 안전모는 제품화에 성공해 중증장애인생산품목에 포함돼 각급 공공기관에 판매 중이다.


    아이디어 접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오는 8월 30일까지 개발원(www.koddi.or.kr) 및 중증장애인생산품 ‘꿈드래(www.goods.go.kr)’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은 후 공모신청서와 신규품목 제안서 등을 이메일(parkbj36@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제품은 시장성, 실현 가능성, 적합성 등 3개 항목을 평가하여 최우수 1명(팀), 우수 2명(팀), 장려 2명(팀) 등 총 5명(팀)을 선정해 각각 2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과 보건복지부장관상 및 개발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향후 선정된 제품에 대해 실제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9월 6일 발표된다.


    이경혜 원장은 “중증장애인의 자립과 직업 재활을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우선구매는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품목을 다양화하고 경쟁력을 높여 중증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우선구매지원부 판로지원팀(02-3433-0786, 069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