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와 제6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2026~2030) 수립을 위해 국민의 건강정책 수요를 발굴하고, 국가 건강정책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6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국민참여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 보다 장기적이고 연속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10년 단위로 계획을 수립하고, 5년마다 보완계획을 마련 중이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9일까지이며, 건강정책에 관심이 있는 일반 국민부터 관련 분야 전문가까지 폭넓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모든 사람이 평생 건강을 누리기’ 위해 필요한 정책 제안이다. 세부적으로 제6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내 28개 중점과제에 대한 개선 정책을 제안하거나, 국내외 환경변화 등에 따른 새로운 건강정책 및 신규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다.
수상자 12명에게는 복지부장관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과 함께 총 11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심사를 통해 11월 29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정책은 2026년 수립되는 ‘제6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에 반영해 향후 5년간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https://www.hp2030id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