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의 벽 허무는 혁신 아이디어 ‘디테크’ 공모전‥10월 31일까지 접수 > 복지정보 | 성민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장애의 벽 허무는 혁신 아이디어 ‘디테크’ 공모전‥10월 31일까지 접수
    작성일
    2024-08-19 15:50

    법무법인 디엘지(구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제7회 디테크(D-TECH) 공모전’ 참가팀을 오는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


    7년차를 맞은 ‘디테크’는 장애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불편함과 어려움을 개선하는 창의적 솔루션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보다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모전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 행사에서는 기존 수상팀들을 중심으로 장애와 관련된 제품/서비스의 개발을 위한 제도 개선,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하는 디테크 협의체가 공식적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트랙 1(아이디어, 디자인 비지니스 모델) ▲트랙 2(시제품∙실제 판매 상품 또는 서비스)로 팀 혹은 개인 등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디테크 공모전은 10월 31일까지 접수하며, 예비심사를 통과한 팀은 11월 20일 본선 시상식에 진출할 예정이다.


    본선 시상은 트랙 1과 트랙 2에서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31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팀에는 수상금 이외에도 ▲주최 및 후원기관의 인턴십 프로그램 제공 ▲MYSC 엑셀러레이팅 지원 ▲법률·회계·특허 자문 ▲디테크 선배 기업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디테크 공모전 지원은 디테크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후원사 JYP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아티스트 트와이스가 전달한 디테크 공모전 축하영상을 법무법인 디엘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