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생각을 넘어 사랑으로" 가 잘 마쳤습니다. 처음으로 복지관이 아닌 지역사회에 나가 시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거리캠페인과 장애권익증진을 위한 플래시몹, 장애예술인 문화공연 등 많은 행사들이 잘 진행되었습니다. 함께해주신 직원과 순복음노원장애인연합선교회, 청년부, 자원봉사자 등의 노고와 사랑에 깊은 감사와 사랑을 드립니다.-----------------------------------------------------------------------------…
청소년자원봉사자 워크숍 "볼런티어 스쿨"볼런티어 스쿨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성적을 위한 의무화된 봉사활동을 지양하고, 장애인이 단순히 수혜자로서 수동적으로 도움만을 받는 수동적 개념의 대상이거나 장애가 불행이나 기능적 손상이 아닌,개인의 특성으로 존중받고 똑같은 삶을 누릴수 있는 인격체이며 조력자(친구, 파트너)로서의 봉사자가 되야함을 교육하여 청소년으로서 장애인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목적입니다.금번 교육으로 우리 친구들이 장애를 긍정적인 특성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참여해주신 …
성민대학 2학년에서는 매주 금요일 SK 써니 자원봉사단과 함께 '아트클래스'를 내용으로 대학연합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활동을 통해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와 성민복지관의 MOU가 4월 15일(화)에 있었습니다. 앞으로 MOU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멋진 활동들이 펼쳐지겠죠?? 기대가 됩니다. 더 많은 내용은 기사를 확인해주세요 :) http://www.moneyweek.co.kr/news/mwView.php?type=1&no=2014041511178061373&outlink=1
지난 11월 28일 성민복지관 지하 강당에서는 ‘2013 울림밴드 음악회’가 진행되었다. ‘울림밴드’는 서울특별시 북부교육청으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지난 8월부터 실시한 사업으로, 지적장애 고객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는 밴드이며, 주 2회 전문강사와 자원봉사자로부터 드럼, 보컬, 베이스 등을 지도받었다.이렇게 4달 동안 꾸준히 지도를 받은 우리 밴드 멤버들이 150여명의 관객들을 모시고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비롯해 3곡을 연주하였다. 비록 뛰어난 실력은 아니였지만, 혼신의 힘을 다해 연주하는 모습에 많은 이들…
장애인의 “평생복지”를 위한 “평생친구” 만들기청소년 자원봉사자 워크숍 “볼런티어 스쿨”을 소개합니다 성민복지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장애인에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봉사자로써의 다양한 교육함양을 돕고자 “볼런티어 스쿨”이라는 이름하에 청소년을 위한 올바른 장애교육 및 봉사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현실적으로 청소년들에게는 자원봉사가 단순히 학교에서 요구하거나, 내신성적을 위한 봉사활동이 목적인 경우가 많다. 성민복지관에서는 이러한 청소년들의 의무적인 봉사활동을 벗어나 장애인도 우리와 다르지 않은 “친구”라는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수 있…
지난 9월 21일 성민복지관은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함으로써 장애인들의 지역사회통합을 촉진시키고, 인식개선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2 성민 어울림축제 '하나되는 우리' 를 개최하였다.노원구 중계동 노해근린공원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선선한 바람과 따스한 햇볕이 가득했던 날씨속에 많은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들이 참가하였다.이날 어울림 축제를 응원해주시기 위해 오신김성환 노원구청장은노원구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신 성민복지관에게 감사함을 전했다.개회식을 끝으로 참가자들의 즐거운 운동회와 레크레이션이 진…
밑반찬은 상명 중학교가 책임진다! 라는 의미로 어머니봉사자가 밑반찬 조리를 하고 학생봉사자가 밑반찬 배달과 함께 말벗 및 정서지원을 책임지고 있다. 성민복지관은 밑상중봉사단의 단합을 도모하고 쳬계적인 봉사단으로 발전시키고자 지난 2월 11일 “밑․상․중 자원봉사자 교육 및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1부에서는 자원봉사자 교육 및 간담회가 실시되었고 2부에서는 단합대회-탁구왕 선발대회, 먹거리 나눔시간을 갖었다.